일상

[소소한 정보] 겨울철 온수가 안나올때

촉촉쿠키 2017. 12. 22. 23:30
반응형

[소소한 정보] 겨울철 온수가 안나올때





온수가 안나올때 해결방법




추운 겨울날, 아침에 일어났더니

물이 안나온다?

냉수는 나오는데 온수가 나오지 않는다 ?


날씨가 너무 추워서 온수관이 얼었습니다.

추운 겨울날 온수로 못 씻으시면 정말 짜증이 많이 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수가 안나올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법1. 온수 해빙 업체


제일 확실한 방법이죠. 안전하게 전문가분들이 와주셔서 이 문제를 해결해주십니다.

하지만 가격이 사악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정말 추운 겨울날에 온수가 나오지 않아 검색해서 해빙 업체에 연락을 드렸더니

그 날, 다른 집들도 온수가 얼어서 전문가분들이 바쁘시더라고요.

주소 알려드리고 기다리시면 정말 순식간에 녹여주십니다.


방법2. 드라이기


보일러실에 가서셔,

드라이기로 온수관을 녹여주세요.


방법3. 뜨거운 물


커피포트에 물 끓이셔서 

온수관에 뜨거운 물 부어주세요. 



방법4. 스팀다리미


스팀다리미에서 나오는 스팀을 이용하는겁니다.

다리미에서 나오는 스팀을 온수관에 쏴주세요.





저는 매년 겨울행사처럼 온수관이 언답니다.


처음 얼었을 때 너무 당황해서 NAVIEN에 전화를 했는데,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자동 안내멘트에 나오더라고요 날씨가 추워서 온수관이 얼은거라고 

업체 불러서 녹이시라고.... ㅎㅎㅎ


처음에는 정말 당황하고, 걱정이 많았는데 

요즘에는 그냥 받아드리고 있습니다. 


하루는 자고 일어났더니 온수가 안 나와서 커피포트에 물 끓여서

찬물이랑 섞어서 머리 감고 출근한 적도 있답니다ㅏㅏㅏ...ㅎㅎ



보일러 점검해 주시는 분이 

저희집은 보일러실이 밖에 있어서 얼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ㅎㅎ

그래서 이번 가을에 겨울 맞이 준비할 때 열심히 안 입는 옷들 정리해서 보일러실에 넣어주었는데,,

몇 일전에 얼었더라고요ㅎㅎ 

다행이 낮에 기온이 올라가서 녹긴했지만, 

옷을 넣어줘도 소용이 없네요 ㅠㅠ




저처럼 보일러실 밖에 있으신 분들은 두툼하게 옷입고 장갑 꼭 끼고 녹이세요.

온수관 녹이시다 감기 걸리시면 안되요~



그럼 이번 겨울도 큰 사고 없이 잘 넘겨봐요




오늘도 내일도 항상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