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여행] 광주 대광 식당, 궁전제과, 아귀찜 (광주 맛집 뿌시기 1탄)

촉촉쿠키 2019. 10. 6. 20:05
반응형

[여행] 광주 대광 식당, 궁전제과, 아귀찜 

광주 볼일 있어서 간 김에 맛집 뿌시기 고고띵.

일단 광주 대광식당으로 육전 먹으러 갔어요. 

광주 대광식당

 

흔들리는 초점

 

자리 없어서 대기하다가, 앉았습니다. 

일단 간단한 찬이랑 호박죽을 주시더라고요. 

일하시는 분께서 바로 저희 테이블에서 육전 구워주시더라고요. 

그리고 먹는 방법도 설명해주십니다. 

광주 육전

일단 이거랑 같이 먹고, 

쌈 싸 먹어도 너무 맛있다고 옆에서 코치해주세요. 

고기 한판 먹고 

후식으로 누룽지 시켜먹었어요. 

저의 첫 육전이었는습니다.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신 육전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아요. 맛있어요. 근데 가격이 너무 사악해요. 그래서 자주 먹진 못할 거 같아요... 진짜 얼마 없는 양으로 한점 한점 맛을 음미하면서 먹었어요. 

대광 식당에서 얼마 안 가면 광주에서 유명한 궁전제과 있어요! 많은 유명한 빵들이 있었지만, 제 입맛엔 팥이 들어간 빵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팥빵, 팥 크로와상... 진짜 팥 들어간 제품은 완전 강추예요! 제가 원래 팥이 들어간 제품을 좋아하기도 하는데, 여태껏 먹어봤던 팥이랑 뭔가 다르더라고요. 뭔가 할머니가 해주신 팥 느낌이랄까나? ㅋㅋㅋㅋㅋㅋ 팥이 비린 향도 안 나고 달짝지근 한데, 몸에 나쁘지 않을 것 같은 그런 팥 맛이었어요. 그래서 뭔가 내 걱정해주시면서 만들어주신 '맛있는 팥'이라는 느낌이 확 들더라고요. 

 

그리고 광주에서 먹은 아귀찜.

광주 상무지구 바다향 아귀찜

 

오빠가 광주사람인데, 오빠 집 근처에 맛있는 아귀찜 있다고 해서 먹으러 갔습니다. 둘이서 아귀찜 중 시켜서 진짜 배 터지게 아귀랑 콩나물 실컷 먹다 왔어요.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광주 상무지구 바다향 아귀찜

 

오빠 고향이 광주라서 자주 갈 거 같아요*^.^* 그럼 더 맛있는 음식 찾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