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초스피드 북엇국 만들기(북어국 만들기) (술 마신 다음날 초간단 해장하기)

촉촉쿠키 2020. 5. 5. 11:50
반응형

초스피드 북어국(북엇국) 만들기 (술 마신 다음날 초스피드 해장하기)초스피드 북엇국 만들기(북어국 만들기) (술 마신 다음날 초스피드 해장하기)

 

바로 어제 술을 많이 마셨죠. 오랜만에 술을 먹어서 그런가, 속이 너무너무 안 좋더라고요ㅠ_ㅠ 전 술 마시면 잠을 제대로 못 자는 편이어서 술 마시고 아침 일찍 깼는데, 속이 쓰려 죽겠는 거예요. 역시 술 마신 다음날에는 무조건 해장을 해줘야 해요. 해장엔 역시 초스피드 북엇국이죠! (이 글을 작성하면서 맞춤법 검사를 해보니 '북엇국'이 표준어 더라고요.몰랐어요...)

 


재료

북어포

참기름 두 큰술

진간장 한 큰술

다진 마늘 반 큰 술

청양고추 반개

계란 2개 

소금 


먼저 북어포를 물에 조금 불려주세요.

그리고 북어들은 손으로 찢어주세요. 

북어포를 촉촉하게 만들어야 나중에 참기름에 볶을 때 타지 않아요. 전 참기름에 오래 볶거든요.

북어포가 좀 말랑말랑 해졌다 싶으면, 볶아 볼게요. 

냄비에 북어포를 넣고 참기름에 달달 볶아 줄게요. 

북어포 넣고 계속 볶다가 중간에 진간장 넣고 볶아 줄게요. 

이렇게 하면 나중에 북어를 씹을 때 어느 정도 간이 배더라고요. 

이렇게 볶아 주면서, 전 다시마 물을 만들어줬어요. 사실 이 부분은 생략할 수 있는 부분이어서 생략하셔도 돼요. 그냥 물을 넣으셔도 됩니다.

아까 볶던 황태포에 다시마 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끓이세요. 보글보글.

이제 중간에 

계란 풀어서 넣고, 마늘 넣고, 파 넣고, 청양고추 넣어주세요. 

전 칼칼한 맛을 좋아하는데, 청양고추를 넣으니 칼칼하게 시원해지더라고요.

그리고 전 간을 맞추기 위해서 소금이랑 멸치 다시다를 좀 넣어줬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제가 실패한 게 계란을 너무 많이 풀었어요. 레시피에는 계란 2개라고 적혀있지만, 제가 계란을 3개 풀었거든요. 

원래 계란이 해장에 좋아요. 다다익선이죠. 계란국으로도 먹을 수 있고, 중간에 북어 나오면 북엇국으로도 먹을 수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

그리고 밥을 준비해야겠죠.

쌀 밥도 해장에 좋은 거 아시죠? 계란에 북어에 쌀밥이면 진짜 해장 삼합이니, 완벽한 해장국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

완성

역시, 해장엔 북엇국이에요. 진짜 속 쫙 풀려요. 완전 강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