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여행] 태안-안면도 1박2일 1일차

촉촉쿠키 2019. 6. 30. 16:07
반응형

[여행] 태안-안면도 1박2일 1일차


주말이당. 떠나자!


붕붕 네오랑 함께.



1일차

숙소도착

 

 

 



저렴하게 ‘여기어때’에서 예약했어요. 에어컨은 있었는데 굉장히 옛날 느낌의 모텔이었어요. 사실 낮에 도착했을때는 ‘다른 사람이 올까?’ 싶었던 모텔이었는데 밤에는 차가 12대나 있더라고요. 주인아저씨 부자일듯.



점심식사 - 파파스 차이나


숙소 갔다가 해수욕장가러 나왔어요.
이날 날씨는 비가 제법 오는 날이었어요.


저희 숙소가 ‘드르니항’ 근처에 있어서 제일 가까운 백사장 해수욕장 가려고 계획했습니다. 근데 가는길에 밥먹으러 다른길로 샜어요.


저희는 파파스 차이나 짬뽕이랑 파파스특밥 주문했습니다.
원래 짜장이랑 짬뽕 먹으려고 했는데 옆에 아저씨들이 파파스특밥 먹고 있어서 저희도 시켰어요.


‘파파스특밥’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파파스 차이나 추천메뉴 : 파파스 특밥

​나 : 이거(파파스특밥)는 나중에 생각나겠다. 이거 먹고 싶어서 다시 올거 같아.
오빠 : 그러게, 맛있다.

 

 

 


“파파스 차이나” 메뉴


밥먹고 살짝 바다 구경

 

 

 



기지포 해수욕장


 

 

 

 



기지포 해수욕장 해변길 

 

 


 



꽃지 해수욕장

 

 

 

 



안면도 수산시장

 

 

 




수산시장에서 우럭, 광어, 새우 등 팔고 있더라고요.
생각했던 수산시장보다 많이 작아서 놀랐어요.
오빠가 말린 오징어 사고 싶다고 해서 들어가본거였는데 저희가 못찾은건지 건어물 매장은 한군데 밖에 없더라고요. 수산시장 한바퀴 돌아봤는데 가격은 전부 매장 밖에서도 보이게끔 크게 붙여놨어요. 그리고 회 가격은 상인들 모두 같게 해놓은거 같았어요. 여기 상차리비는 5,000원입니다.

저희는 회는 안먹고 튀김먹었어요.



안면도 수산시장 튀김


미니게튀김 2,000원(종이컵 분량)


대하 1마리 1,500원


왕새우 1마리 1,500원

 

 



고구마 치즈스틱 500원

이외에도 많이 먹었지만 생략.

​대하튀김은 꼭 드세요.
새우 머리까지 붙어있어서 훨씬 맛잇어요. 살도 탱글탱글하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해요!

안면도 수상시장 옆에 버스터미널이 있어요.


태안군 농어촌 버스시간표
안면도 버스터미널 시간표


 






저녁식사 - 천수만 꽃게장


저녁이 되니깐 날씨가 맑아져서 햇빛때문에 눈이 부셨어요.

 

 

 


간장게장이 정말 맛있네요.
전혀 비리지도 짜지도 않았어요.
간장게장 = 밥도둑
간장게장 좀 먹었더니 밥이 사라졌어요.
진짜 맛있었어요. 꼭 암놈으로 드세요.


천수만 꽃게장 메뉴 및 가격

저희는 천수만 꽃게장 2인 게국지 세트 (50,000원)시켰어요.
진짜 게장만 먹어도 꿀맛인데, 게국지랑 생선구이까지 먹으니깐 임금님 안부러움.

 



숙소 복귀





밥먹고 숙소 복귀해서 후식으로 수박.
여름엔 수박이니깐.

밤에 수박먹으니깐 자다가 소변마려워서 깸.
수박은 밤에 먹으면 안되는 걸로 결론이 났음.

 

 



추가1.


 

 




주차장 옆에 탁자 같은게 있어서 구경하러 갔는데, 뭔가 사사삭 움직이는 거에요. 그래서 순간 “으악, 바퀴벌렌가?!!!”했는데, 뭔가 엄청 크고 좀 느린거에요.

오빠가 보더니 바퀴가 아니라 ‘미니 게’라는거에요!
​또잉?
진짜 많은 ‘미니 게’들이 주차장에서 옆으로 걸어다니고 있었어요. 가까이서 보니깐 귀엽더라고요.



추가2. 기지포 vs 꽃지 해수욕장

 

 



기지포 해수욕장은 해변 걸으면서 구경하기 좋은 해수욕장이고, 꽃지 해수욕장은 조개 캐기 좋은 해수욕장이었어요.

기지포는 구경거리는 바다밖에 없고 아무런 상인도 없더라고요. 근데 꽃지는 확실히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사람들도 정말 많고 상인들도 많았어요.

꽃지 해수욕장에서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조개 같은거 캐시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도 바닥을 유심히 봤는데 돌 같은데에 조개 같은거 엄청 많이 붙어있었어요.
우연히 조개캐시는 분 하는 말씀들었는데,
안면도 관리 측에서 작은 조개들을 주기적으로 뿌린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야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된다고요.
좋은거 같아요. 가족끼리 와서 애기들이랑 같이 조개 캐면 좋은 추억 될거 같아요!

그럼 2탄을 기대해 주세요!

그럼 안녕 ;)


 

2019/07/01 - [국내여행] - [여행]태안-안면도 1박2일 2일차

 

[여행]태안-안면도 1박2일 2일차

[여행]태안-안면도 1박2일 2일차 [여행]태안-안면도 1박2일 1일차 [여행] 태안-안면도 1박2일 1탄 [여행] 태안-안면도 1박2일 1탄 주말이당. 떠나자! ​ 붕붕 네오랑 함께. 1일차 숙소도착 ​ ​ ​ 저렴하게 &lsq..

pinkwhale23.tistory.com

 

 

728x90
반응형